[01-02-2018] 2018 신년사 – 조은성 교회협의회장

1150

조은성 교회협의회 회장

 

잠언 23:7절은 겉으로는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만, 속은 그 반대인 사람을 경계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그런 사람은 속으로 ‘저것이 얼마인데!’ 하고 계산한다. “먹고 마시라”고 말은 하겠지만, 마음으로는 아까워한다.』(쉬운). 그리고 이 말씀을 KJV으로 보면, “그의 마음의 생각이 어떠함 같이 그도 그러하니라”, “그가 생각하는 데로 그는 그런 사람이다”입니다. 좀더 적극적으로 설명한다면, 그가 생각하는 데로 그는 그런 사람이 될 것이다라는 의미입니다.(조이스 마이어) 계산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계산적인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으라고 말씀하십니다.(빌 2:5) 아버지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품으면 그러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지혜이며, 능력이기 때문입니다.(고전 1:24)  하나님의 원하시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십니다.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을 수 있습니까? 성경은 기도하면서 감사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기도하고 감사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십니다.(빌 4:6-7) 물론 이 기도는 말씀을 중심으로 하는 기도입니다. 약속의 말씀을 믿고 감사하면서 기도하면, 우리는 믿음의 사람으로 기도의 사람으로 말씀의 사람으로 세워집니다.

2018년 우리의 눈이, 우리의 생각이,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기를 소망합니다.  말씀과 함께 동행할 때 우리의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온전히 경험하는 2018년이 될 것입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