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 F
Chicago
Monday, February 2, 2026
Home 종합뉴스 로컬뉴스 시카고 유니온 스테이션 프로젝트에 9억달러 투자

시카고 유니온 스테이션 프로젝트에 9억달러 투자

422

시카고 시 유니온 스테이션의 암트랙 철도 서비스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에 약 9억달러 펀딩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딕 더빈과 태미 덕워스 연방 상원의원은 암트랙 시설 업그레이드에 대한 자금 지원을 위해 8억7천3백만 달러를 요청한 상태이며, 해당 기관은 유니온 스테이션을 현대화하고 철도 노선 등을 개선하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일리노이 주지사 J.B. 프리츠커와 마이크 퀴글리 의원도 새로운 투자를 촉구하고 나선 상태다.
암트랙측에 따르면, 장거리 고객의 50% 이상이 유니온 스테이션을 이용해 장거리여행을 시작하거나 완료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방자금 지원 신청이 승인되면, 유니온 스테이션은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환기 시스템, 플랫폼 등이 이 개선 프로젝트에 포함될 것이며, 추가 트랙도 설치한다.
주변 지역에서는 유니온 스테이션과 St. Charles Air Line 사이의 연결을 만들어 낼 계획인데 이는 유니온 스테이션 출입 시간을 현저히 줄이는 뿐만 아니라 추가 열차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며 일리노이 주 내륙 및 세인트루이스 지역으로의 추가 연결 서비스, 인디애나주와 미시간주로의 서비스 확대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장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