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DEI를 종료하는 행정명령으로 이미 395명의 정부 관료가 해고됐다고 미 연방 정부 고위관리가 폭스뉴스 디지털에 이같이 밝혔다. DEI는 다양성(Diversity), 형평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의 약자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이후 많은 기업들에서 이 정책을 폐지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트럼프의 신설된 정부효율성부(DOGE)는 지난 24일에 약 4억 2천만 달러의 계약이 취소됐으며, 주로 DEI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춘 계약이 취소됐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당일 이 명령에 서명한 후, 연방 인사관리국(OPM)은 지난 22일 하루 동안 모든 DEI 관련 부서들을 폐쇄하고 해당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을 유급 휴가로 배치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기관장 및 부서장들에게 통보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이 언제 종료될지는 아직 명확하지는 않다.
찰스 에젤 인사관리국장 대행은 화요일 저녁 각 부서와 기관의 수장들에게 1월 22일 업무 종료시까지 모든 소속 직원들에게 DEI 폐쇄를 알리라는 내용의 공지를 보냈다. 또한, 모든 DEI 관련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계정을 삭제하고, 관련 계약이나 교육을 취소하며, 암호화된 또는 부정확한 언어를 사용하여 DEI 프로그램을 위장하려는 시도가 있으면 보고하도록 직원들에게 요청하라는 지시가 내려졌다.
1월 24일 오후 5시까지 기관장들은 DEI 직원에 대한 감원 조치 계획과 2024년 11월 5일 이후 변경된 모든 계약 설명 또는 직원 직책 설명 목록을 인사관리국에 제출하여 해당 기관들이 DEI 프로그램과 연관성이 없음을 증명해야 했다.
<심영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