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F
Chicago
Wednesday, February 11, 2026
Home 종합뉴스 로컬뉴스 온라인 입장권 사기 주의

온라인 입장권 사기 주의

2
시카고 한국일보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 노려

올해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스포츠 이벤트가 연이어 개최되는 가운데, 대다수 입장권 판매처가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티켓 구입 시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최근 디지털 사기, 피싱 시도, 가짜 상품 광고 등이 성행하고 있어 경기 입장권을 구입하려는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시카고 소비자보호국은 최근 이 같은 티켓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올여름 열리는 FIFA 월드컵 경기를 필두로 가급적 공식 판매처에서 티켓을 구입할 것을 권고했다. 이번 월드컵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개국에서 공동 개최된다.

소비자보호국은 사기 예방을 위한 주의 사항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조언했다. 먼저 중고 물품 거래 사이트를 통한 티켓 구입을 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티켓 판매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우 결제 단계에서 최종 금액을 더욱 면밀히 살펴야 하며, 판매자의 신뢰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결제 수단으로는 소비자 보호 조항이 많은 크레딧 카드를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판매자의 신뢰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VerifiedTicketSource.com 등의 웹사이트를 통해 합법적인 판매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공식 행사 관계자를 사칭한 가짜 이메일이나 전화, 웹사이트를 통한 피싱 사기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소비자보호국은 철저한 확인을 통해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점봉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847.290.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