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1위, 멜버른 2위, 시카고 3위

1649

타임아웃 조사 ‘2019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꼭 가보고 싶은 도시’로 손꼽는 곳은 뉴욕, 맬버른, 시카고의 순으로 나타났다.

런던에 기반을 둔 글로벌매체 ‘타임 아웃’이 최근 공개한 2019 ‘세계 최고 도시'(World’s Best City) 설문조사 결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뉴욕을 ‘올해 꼭 방문하고 싶은 곳’,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곳’, ‘가장 신나는 도시'(Most Exciting City)로 손꼽았다. 이어 2위는 호주 멜버른, 3위는 시카고가 꼽혔다. 4~10위는 런던, 로스앤젤레스, 몬트리올, 베를린,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프랑스 파리, 도쿄의 순이었다.

타임아웃은 전세계 48개 도시 3만4천여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순위를 산정했다고 밝혔다.타임아웃 글로벌 프로젝트 에디터 제임스 매닝은 “다양성과 분위기, 색다름이 있는 도시들이 상위권에 올랐다”면서 “새로운 발상, 맛있는 음식, 세계적 수준의 예술과 엔터테인먼트가 넘치고 곳곳에서 모인 사람들이 시민으로서의 정체성을 공유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도시들”이라고 설명했다.

시카고, 뉴욕, 로스앤젤레스 외에 미국 도시 가운데 라스베가스(13위), 필라델피아(16), 워싱턴DC(20), 마이애미(27), 샌프란시스코(31), 시애틀(38), 보스턴(42) 등이 순위에 들었다. 서울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