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재외투표소는 5월 22일 ~ 24일 기간 운영
제21대 대통령선거 재외선거가 오는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시카고 등 세계 각지에 설치된 재외투표소에서 실시되며, 시카고총영사관 관할 중 추가 재외투표소(디트로이트, 인디애나폴리스, 세인트폴)는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운영된다.
재외투표에는 국외부재자신고인 명부 내지 재외선거인 명부에 등재된 재외유권자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투표하려는 재외유권자들은 여권, 주민등록증 등 사진, 이름, 생년월일 등이 기재된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영주권자 등 재외선거인은 이들 신분증과 함께 재외투표관리관이 공고한 국적확인서류 원본(비자·영주권증명서·아메리칸사모아 거주증 중 어느 하나)도 반드시 지참하여야 투표를 할 수 있다. 여기서 재외선거인이란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유권자를 말한다.
「정당・후보자 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선거와 관련해 국외부재자신고인 명부 내지 재외선거인 명부에 등재된 재외유권자들은 주시카고총영사관 관할 재외투표소들을 비롯해 전 세계에 설치된 재외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는 바, 주시카고총영사관은 재외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당부했다.
<시카고한국일보편집팀>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