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과 판다익스프레스가 만났다”

244
사진-삼양식품

신매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 출시
역대 가장 매운 메뉴 기대…

삼양식품의 ‘불닭’이 미국 프랜차이즈 판다익스프레스와 손잡고 ‘핫’한 메뉴를 선보였다. 이름은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으로, 기존의 인기 메뉴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에 불닭 특유의 강렬한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삼양식품의 ‘불닭’이 미국 프랜차이즈와 처음으로 협업한 사례로 판다익스프레스는 이번 메뉴가 자사의 ‘역사상 가장 매운 요리’라고 자신 있게 발표했다.

이 메뉴는 튀긴 닭고기에 빨간 파프리카와 양파를 곁들인 뒤, 불닭 소스의 매운맛과 스위트 앤 사워의 새콤달콤한 풍미를 조합한 특제 소스를 입혔다. 불닭 측은 이 메뉴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소스를 사용해 매운 음식 애호가들에게 강렬한 맛의 폭발을 선사한다.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은 미국 전역에서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일부 도시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뉴욕, 워싱턴DC, 시카고, 애틀랜타, 올랜도, 휴스턴, 덴버, 샌디에이고, 피닉스, 시애틀 등에서 판매되며, 판매 기간은 현재부터 10월 7일까지로,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미국 매체 ‘더 테이크아웃’의 리뷰에 따르면, 이 메뉴는 “먹을수록 매운맛이 점점 강해지며, 불닭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혀를 불태우는 수준”이라고 평가됐다. 그러나 강한 매운맛이 스위트 앤 사워의 새콤함을 다소 가린다는 지적도 나왔다. 틱톡에서 해당 메뉴를 시식한 이용자들은 “끝맛이 강하게 차오른다”, “정말 맵다”는 반응을 보이며 판다익스프레스의 ‘역대급 매운맛’ 선언에 동의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불닭라면 외에도 입안을 불태울 새로운 선택지가 생긴 셈이다. 그러나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들은 이번 메뉴를 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김승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