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 ‘베뉴’ 최초 공개

0
1033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현대자동차 ‘베뉴’(VENUE).<현대차>

뉴욕모터쇼 참가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새로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베뉴’(VENUE)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현대차는 17일 뉴욕 제이컵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 참가해 베뉴를 공개하고 신형 쏘나타를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현대차 SUV 라인업 가운데 가장 작은 차급인 베뉴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한 ‘글로벌 엔트리 SUV’로 개발됐다.

베뉴의 전면 디자인은 상단에 방향지시등을, 하단에 사각형의 LED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를 배치한 분리형 램프와 캐스케이딩 그릴로 세련미를 강조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측면은 차를 한층 커 보이게 하는 과감한 캐릭터라인과 볼륨감을 살린 휠 아치로 스포티한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간결한 면 구성에 넓어 보이는 범퍼를 갖췄으며 리어램프는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패턴을 보여주는 ‘렌티큘라 렌즈’를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베뉴는 엔트리급 SUV이지만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적용했다. 주요 ADAS는 전방충돌방지보조와 차로이탈방지보조, 후측방충돌경고, 후방교차충돌경고, 하이빔보조 등으로 공급 최고 수준이다.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며 차세대 블루링크를 통해 원격시동 등을 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 기술도 적용됐다.

현대차는 또 뉴욕 모터쇼에서 북미 수출용 신형 쏘나타를 처음 공개했다. 미국에서 출시될 신형 쏘나타는 국내 모델보다 배기량이 큰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엔진 등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하바니로’와 기존 스팅어보다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한 ‘스팅어 GTS’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