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병풍 멋지네!”

3171
‘우리 예술 병풍 전시회’ 오프닝 리셉션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우리예술병풍전시회…5월2일까지 문화회관

 

집에 보관하던 병풍을 전시하는 이색 전시회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리 예술 병풍 전시회’가 지난 7일 윌링 소재 시카고한인문화회관(회장 김윤태)에서 오프닝 리셉션을 갖고 시작됐다. 오는 5월 2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회에는 무궁화 8폭 병풍, 동제 정인상 서예가의 ‘소동파의 적벽부’ 등 자수, 사군자, 풍속도, 한국화 등 10점이다. 이중 3점은 문화회관이 소장하고 있던 것이고 나머지 7점은 시카고동포들이 전시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빌려준 것들이다.

문화회관 케이 김 총무는 “동포들의 집에 있는 귀한 병풍들과 문화회관에 기증된 병풍을 모아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전시회를 열게 됐다. 개인소장 병풍을 빌려주신 동포분들께 감사드린다. 많이들 오셔서 병풍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자 문화회관 전 회장은 “동포들이 빌려주신 멋진 병풍들로 구성된 전시회라는 점에서 참 뜻깊은 전시회라고 생각한다. 작가와 작품이름 등 설명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동포들과 함께하는 전시회라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고 전했다.

글렌뷰에 거주하는 이정자씨는 “집에서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키던 병풍들을 가지고 나왔다. 80년대 한국 방문시 가져온 것인데 그동안 가치도 모르고 세워둔 것 같아 미안하다. 작품의 보존상태도 좋고 흰 무궁화와 자수병풍이 멋지다고들 해주셔서 고맙고 기쁘다”고 말했다.<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