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희의 웰빙요리] 조개 파스타

1936

우영희-402x620-200x200

우영희
요리연구가(시카고)

오늘은 뭘 먹지? 뭘 먹고 싶은것인지?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나는 그로서리 냉동코너를  살펴 본다. 전세계 이름난 음식들은 모두 이쁘게 포장되어 진열 되어 있다. 미국 냉동 음식은 포장 사진에서 느끼는 식감은 무척 맛있어 보이는데, 집에와서 맛을 보면 실망을 할 때도 많다.  우선 간이 무척 짜서 먹을 수가 없었던적이 많았던것 같다. 그런데 미국인들은 거기다가 또 소금을 뿌려 먹는다.

세미 쿠킹(semi-cooking) 으로 좋은점도 많다. 밑손질이 필요없이 깨끗이 세척되어 있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있고 또 어떻게 조리해야 완성도 있는 맛을 낼 수 있는지, 자세한 팁(tip) 도 설명되어 있다.  활용만 잘 하면 레스토랑 못지 않는 음식을 10분안에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어 좋다.

오늘은 방법은 간단하고, 맛에서는 시원함과 고급스럽고, 레스토랑에서는 약간 높은 가격의  조개 파스타를 만들어 봤다. 파스타를 만드는 국수는 세몰리나 밀로 만드는데,  밀중에서 단백질의 함량이 가장높고 질도 좋다고 한다. 우리는 고단백식사를 육류에서만 찾는 경향이 있는데  파스타를 맛있게 즐기면서 도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트레이드 조에서 사온 냉동조개 를 가지고 우아하고 품위있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를 소개한다.

스파게티

스파게티 200g – 9분간 삶아 채에 받혀 물기를 제거한다.

조개 1파운드

샬롯 ½ 개 – 잘게 다진다.

화이트와인 ½ 컵, 물 ½컵

실파 1줄기 또는 다진파슬리2큰술

올리브오일,  소금,  후춧가루 약간

 

  1. 넓은 후라이펜을 준비하여  올리브오일 2큰술을 넣고 다져놓은 샬롯을 볶는다.
  2. 샬롯이 투명해지고 향기가 나면 조개를 넣고, 화이트와인 ½ 컵을 넣고 뚜껑을 덮는다.
  3. 조개가 입이 벌어지면 삶아 놓은 파스타를넣고 약간의 물을 넣어 준다.
  4. 자박자박한 소스 느낌이 나도록 만든 후 소금, 후추로 간하고 다진파슬리 또는 실파 송송 썬것을 뿌려 완성접시에 담아 낸다.

 

* 별다른 양념없이도 시원한 조개맛을 낼 수 있는 맛있는 파스타 입니다.

* 조개는 냉동조개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 스파게티 삶는 방법은 포장지에 삶는 방법을 숙지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샬롯이 없으면, 마늘2쪽과 양파1/4 개를 다져서 사용해도 좋아요.

* 위의 레시피는 2인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