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와 교제의 시간

802
11일 열린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 제2차 교장회의 및 신년하례식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 교장회의·신년하례식

 

중서부지역 한국학교 관계자들이 모여 교장회의 및 신년하례식을 갖고 학생과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교류와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회장 이미희)는 지난 11일 오후 글렌뷰 사쿠라식당에서 제2차 교장회의 및 신년하례식을 가졌다. 행사는 ▲회장 인사말 ▲축사(박준성 시카고한국교육원장) ▲서기·재무·행사 보고 ▲토의 및 안건 ▲한국학교 운영보고서 작성 관련 설명(천선화 시카고한국교육원 부원장), 만찬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학교협은 이날 이동렬 아가페한국학교장이 중서부를 대표해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이사로 추대됐다고 밝혔으며, 한국학교 운영비 지원 규정 가이드라인이 해마다 규정이 변하는 만큼 꼼꼼히 확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한국학교협은 참석자들에게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학술대회, 장기근속 교사 및 개교 20주년 이상 학교 표창, 2020년 SAT한국어 모의고사, 직지 통일부 캠프,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백범일지 독서 감상문 쓰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 및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미희 회장은 “교장회의에 오면 좋은 정보와 소식을 나누고 교제하는 시간이 돼야한다는 생각에 지난 행사 보고 및 향후 사업계획을 자세히 전하도록 준비했다. 좋은 의견 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한국학교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준성 한국교육원장은 “지난해 학교 운영 보고 현황 조사로 수고많으셨고 전년도 보다 정산보고 결과가 훨씬 좋아진 것 같아 기분이 좋고 협조에 감사를 드린다. 올해 8월까지 남은 임기 동안에도 한국학교가 좀 더 도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 일정은 ▲2월15일: 제65차 봄학기 교사연수 ▲3월14일: 3차 교장회의 ▲8월22일: 66차 가을학기 교사연수 및 총회, 차세대 보조교사 워크숍 등이다.
<홍다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