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올해의 화물 항공사’

587
대한항공 화물기의 모습. [대한항공 제공]

 글로벌 항공전문 매체 ATW 2년 연속 선정

대항항공이 글로벌 항공 전문매체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oATW)로부터 ‘2022년 올해의 화물 항공사’로 선정됐다.

1일 대한항공은 지난해 ‘올해 화물 항공사’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ATW에게서 상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ATW는 편집장들과 애널리스트들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단을 구성해 사업 운영, 고객서비스, 기술혁신, 사회·인도적 노력 등을 평가해 매년 화물 분야 최고의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197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8회를 맞았다.

엄재동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장은 “2년 연속 명망있는 ATW 의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성과는 유례없는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위기 속에서 화물 부문뿐 아니라 전 임직원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항공이 지난 50년간 축적한 화물 운송 노하우와 서비스 품질로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화물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것이 수상의 이유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여객 운항이 급감한 상황에서 새로운 화물 노선을 개척해 지난해 4분기에 화물 사업 역대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시상식은 오는 6월21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릴 예정이다. 엄 본부장은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시장변화의 유연한 대처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상욱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