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등록·취소 연말까지 연장

630

연방정부 미신청자 구제

올해 동록 시기를 놓친 메디케어나 메디케이드의 등록 또는 취소를 할 수 있는 기간이 연장돼 한인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연방 정부는 메디케어 파트 A나 파트 B의 신청이나 취소를 전화를 통해 요청했지만 2022년 1월 이후 전화연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많아 이같이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연방 정부는 일반등록 기간(1월 1일~3월 31일), 초기등록 기간(65세 전후 3개월) 또는 특별등록 기간에 등록이나 취소 신청을 접수하지 못한 경우, 올해 말까지 기간을 연장해 주기로 했다.

따라서 정해진 기간에 등록이나 취소를 하지 못한 한인들은 올해 연말, 12월 31일까지 다시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메디케어나 메디케이드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연방 사회보장국(SSA)이 운영하는 무료 전화(1-800-772-1213) 또는 거주 지역의 연방 사회보장국 오피스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최근 연방 메디케어 서비스국이나 사회보장국 직원을 사칭해 메디케어 수혜자들에게 무작위로 전화를 건 후 메디케어 넘버를 갈취하려는 사기가 급증하고 있다.

사기범들은 이 같은 방법으로 개인의 고유 넘버인 메디케어 번호를 갈취하여 의료비 및 의료 장비를 허위로 청구하고 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