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관 건물 구입을 축하합니다!”

1251
한울 시카고 본관 오픈하우스 및 추석잔치 참석자들이 축하 케익을 자르기전 기념촬영을 했다.

한울복지관 시카고 본관 오픈하우스·추석잔치

 

최근 시카고 본관(5008 N. Kedzie Ave.) 건물을 매입한 한울종합복지관(이하 한울)이 21일 추석잔치를 겸한 오픈하우스 행사를 가졌다.

각계 인사, 한인 연장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한울 노래교실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그레이스 송 이사장), 한울 역사 및 향후계획(손지선 사무총장), 축사(마가렛 로리노 시카고 시의원, 진 본호프 일리노이주 노인국장, 이진 알바니팍커뮤니티센터 디렉터, 토렌스 무어 일리노이 퍼실리티 펀드 디렉터), 케익 커팅, 추석 특별 오찬 등으로 진행됐다.

그레이스 송 이사장은 “오랫동안 소망했던 우리 집 마련의 꿈이 현실이 됐다. 오늘 함께 자리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만들어가고, 참여의 기회를 창조하는 한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선 사무총장은 “동포사회의 성원과 후원으로 31년간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올 수 있었으며, 드디어 시카고 본관을 매입할 수 있게 됐다. 모든 직원, 이사,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한울을 사랑해준 모든 연장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로리노 시의원은 “19년 전 시카고 본관에서의 첫 기념식 리본 커팅에 이어 오늘 이 자리에도 함께하게 돼 기쁘다. 한울 직원들과 한인커뮤니티에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본호프 노인국장은 “2030년이면 일리노이내 노인인구가 전체의 25%에 이르게 된다. 한울과 같은 복지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될 것이다. 노인국도 한울을 계속 서포트할 것”이라고 전했다.<홍다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