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즈상 수상’허준이 교수와의 대화

915

KSEA 내달 9일 온라인 간담회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김영기)가 ‘수학의 노벨상’이라 불리우는 필즈상을 수상한 허준이 교수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월9일 오후 5시30분~6시30분(LA시간) 줌 화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프린스턴대 수학과 교수 겸 한국 고등과학원 수학부 석학교수인 허준이 교수와 KSEA 회원들간의 대담으로 진행된다.
시카고대학 물리학과 석좌교수인 김영기 KSEA 회장이 직접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두 명의 석학이 한 자리에 모여 수학 및 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한인들이 과학 분야에서 더욱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취지로 마련된다. 특히 젊은 차세대 연구자와 학생 회원들에게 들려 주는 개인적인 조언과 질문 시간이 이어진다.
등록은 오는 11월1일까지 KSEA 웹사이트에서 신청해야 하며 온라인 줌미팅 접속을 위한 링크가 이메일로 신청자들에게 발송될 예정이다. 참석은 무료이나 인원 제한에 따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간담회 신청은 KSEA 회원으로 제한되나 현재 비회원이나 회원 자격이 되는 경우 회원 신청을 한 후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www.ksea.org/join.aspx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는 1971년 워싱턴DC에서 한인 유학생 69명으로 창설된 이후 과학기술 발전과 한·미 간 과학기술 협력의 다리 역할을 해왔다.

참가 신청 https://ksea.org 에 접속하여 구글폼으로 제출.
문의 이메일 itm@ksea.org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