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차 교사연수 및 35차 총회

0
946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 가을학기 교사연수회 및 총회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사진=한국학교협>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 이미희 현 회장 연임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가 가을학기 제64차 교사연수 및 제35차 정기 총회를 열고 이미희 현 회장의 연임을 결정했다.

지난 17일 호프만 에스테이츠 소재 휄로쉽한국학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중서부지역 26개 한국학교에서 17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환영사(이미희 회장) ▲축사(박준성 시카고한국교육원장) ▲감사패 수여(윤현주 17·18대 회장) ▲강연(천선화 한국교육원 부원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놀이를 통한 재미있는 한국어 수업’, ‘스터디 코리안과 퀴즐렛을 활용한 한국어 수업’,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한국어 교수법’, ‘수준별 교수법’, ‘단소를 통한 전통 음악 교육’, ‘나도 미술 선생이 될 수 있다’ 등을 주제로 한 분반 강의와 ‘보조 교사가 알아야 할 것’, ‘The Power of  WHY’을 주제로 한 차세대 교사 워크샵 및 수료증 수여식도 열렸다.

이미희 회장은 “한인 차세대 한국어 교육과 민족 정체성 교육을 위해 수고하시는 교장 선생님들과 교사들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본 협의회는 한국어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한국학교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