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 103년 대각개교절 기념식

1567
지난달 29일 열린 원불교 대각개교절 기념식 참석 교도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원불교시카고교당, 청운장학금 수여식도

 

원불교 시카고교당(주임교무 이정길)이 지난달 29일 원불교 창시일을 기념하는 원기 103년 원불교 대각개교절 기념식과 제1회 청운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대각개교절은 소태산 박중빈 대종사가 깨달음을 얻고 원불교가 문을 연 교단 최대의 경축일이며 교도들의 공동 생일날이다. 이날 행사는 ▲개식 ▲입정 ▲경축기원 ▲교가 ▲봉축사(기산 김송기 법사) ▲법어봉독 ▲종법사 대각경축 법문(지타원 이정길 교무) ▲대각경축가 ▲설법(경산 장응철 종법사) ▲개교경축가 ▲청운장학금 수여식 ▲어린이 피아노 연주 및 노래공연, 오보에·피아노 연주, 합창 등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정길 교무는 “오늘은 대종사님이 이 세상을 낙원으로 만들고자 했던 역할을 우리가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장학금 수여식이라는 은혜 나눔을 함께 해주셔서 기쁘다. 더욱 뜻깊은 대각개교절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정진아·로라 린(IL수학과학고), 최선구(글렌부룩사우스고) 등 3명에게 각 1천달러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정진아양은 “대학 진학을 앞두고 이렇게 후원을 해주셔서 기쁘고 이에 힘입어 세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고, 최선구군은 “학비가 가장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로라 린양도 “열심히 공부해서 커뮤니티에 갚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신경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