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의 리더로서 자신감 갖길!”

1347
지난10일 열린 여성회 청소년 컨퍼런스 수료증을 받은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여성회 주최,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

 

시카고한인여성회(회장 박순자)주최 ‘2019년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 및 좋은부모 리더교육 세미나’가 지난 10일 윌링소재 시카고한인문화회관에서 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에서는 크리스 정 인디애나 주하원의원, 릴리 김 TOK축제위원장, 리암 오 2018 내셔널 영아트 연극부문 우승자, 대니 박 로보싱크 대표, 김찬우 컬럼비아칼리지 영화과 학생이 초청돼 강연을 펼쳤다. 또한 좋은 부모 리더교육 세미나에서는 박규영 전 노스이스턴일리노이대 교수, 조옥순 한인마음건강연구소장, 샘 리 칼리지플래닝 대표, 김현일 More Than scores And Test 대표, 박준희 YES CLASS 대표, 네일 마골리스 안과의사 등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밖에도 학생들을 위한 커뮤니티 박람회에서는 JC청년회의소, 시카고한국무용단, KOWIN, 한인간호사협회, TOK, 문화회관, 한인마음건강연구소 등 총13개 협력 단체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77명의 학생들은 수료증, 상장, 상품을 전달받았으며, ‘리더십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스텔라 성(1위), 크리스탈 박(2위), 임해인(3위) 학생이 수상했다.

박순자 회장은 “이번 리더십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가 되기위한 중요한 부분들을 배우고, 깨닫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참여해준 모든 학생, 학부모님, 강연자, 후원자,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허은영 여성회 교육부장은 “리더는 특정 사람만이 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위치에서 생각과 행동을 바꿀때 누구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리더가 될 수 있다는 메세지가 잘 전달되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홍다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