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드-19 이후의 세상을 얘기하다’

666

한인사회연구원, 29일 ‘2020 후반기 정기 온라인 포럼’

한인사회연구원(원장 이진만/이하 한사원)이 ‘2020 후반기 정기 온라인 포럼’을 오는 29일 오후 7시부터 개최한다.

매년 두차례 한인 커뮤니티에 필요한 사회 및 경제에 관련된 이슈를 선정,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유익한 정보와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정기포럼을 열고 있는 한사원은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화상컨퍼런스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형식으로 포럼을 진행한다.

시카고경제인협회와 공동으로 마련하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코비드-19 이후의 세상을 얘기하다’로  코로나19가 끝나고 다가올 세상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를 경청하는 자리다. 코로나19이 전세계에 퍼지면서 각 나라의 공공보건 및 세계보건에 많은 문제점이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문화 및 교육활동 등이 인터넷과 원격 근무에 의존하는 사회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경제, 사회, 문화, 통신, 정신건강 등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사회된 모습은 코로나19 이전과는 사뭇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포럼을 통해 코로나19로 불안전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는 기관과 개인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포럼의 주제를 발표한 연사들은 배윤택 센트럴 워싱턴대 금융학 조교수, 이상돈 트루노스 부동산 대표, 문승환 노스이스턴 일리노이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영화 전공 부교수, 조옥순 시카고 한인마음건강연구소 소장 등이며 발표 주제는 ▲경제 금융 분야 ▲부동산 및 중소기업 변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정신건강과 코비드19 전염병이다.

이번 정기 온라인 포럼 참석 희망자는 줌 링크(https://depaul.zoom.us.j.97257118036)에 접속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사원 웹사이트(www.hansainstitute.org)를 참조하면 된다.(문의: hansaintstitute@gmail.com)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