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2017] 재미과기협 송년모임•장학금 수여식

2744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시카고지부 2017 송년모임 및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사진=KSEA>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시카고지부

 

시카고일원 과학기술자들의 모임인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시카고지부(지부장 김정아/KSEA)가 지난 9일 ‘2017 송년모임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오후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윌링 소재 한인문화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환영식, 만찬, 장학금 수여, 감사패 수여(정승원 KSEA부회장, 한울종합복지관, 영신건강), 연주회(바이올린 정아영, 피아노 주혜진), 초청강연(정승원 AbbVie 신약개발연구원/KSEA 부회장),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윤제(라이언 타운십고) ▲최노아(노스사이드칼리지예비고)  ▲정진아(일리노이수학과학아카데미) ▲앤드류 황(스티븐슨고) ▲데이빗 임(메티아벨리고) ▲케빈 윤(버논힐스고) ▲케빈 허(UIUC) 등 총 7명의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고등학생 1천달러, 대학생 1,500달러)이 전달됐다. KSEA는 1984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해 올해까지 총 240여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 전 열린 총회에서는 차기지부장(46대)으로 현 김정아 지부장의 연임이 결정됐다. 내년 7월부터 임기를 이어가게 된 김정아 지부장은 “과기협 시카고지부에 속한 회원은 500~600명정도며, 지난 1년간 회원들과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수학경시대회, 과학캠프, 세미나, 장학금전달식 등 크고 작은 행사들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에는 STEM분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워크샵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과학, 수학, 공학분야에 많은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KSEA와 재미한인제약인협회 등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승원 연구원은 “오늘 GMO에 대해 강연을 하게 됐는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평소에 주변에서 호기심 생기는 일들을 찾아 스스로 답을 찾으며 즐겁게 공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정진아양은 “KSEA의 장학금을 받게되어 영광이다. 대학에 진학새서도 더욱 열심히 공부하도록 노력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홍다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