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뜬다

1263
최근 무료 라이브TV 및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젊은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TV 화면에 띄운 투비TV 인터페이스. <투비TV 제공>

투버 TV·풀루토 TV 등… 일부는 라이브로 제공

“아직도 넷플릭스 돈 내고 보시나요?” 요즘 전통적인 유선 케이블 TV나 위성 TV 계약을 해지하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드는 스트리밍 라이브 TV 또는 온 디맨드(on-demand)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하는 미국인이 급증하고 있다.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훌루(Hulu) 처럼 시청료를 내고 즐기는 비디오 서비스도 있지만 ‘공짜’로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적지 않다. 프로그램 시작 전, 또는 중간중간에 광고가 나오기는 하지만 월 시청료‘0’를 내걸고 소비자를 유혹하는 알짜배기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소개한다.

■투비 TV(Tubi TV)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공짜 서비스 중 ‘왕중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려 1만2,000여개에 달하는 영화 및 TV쇼를 확보하고 있으며, 넷플릭스나 훌루에 없는 영화가 다수를 차지하며 라이온스게이트, MGM, 파라마운트 등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영화가 많이 올라와 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을 통해 앱을 다운받거나 애플 TV 셋톱박스를 이용해 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1,200만명에 달하는 미국인이 정기적으로 튜비 TV를 즐긴다.

■플루토 TV(Pluto TV)

투비 TV의 강력한 경쟁자로 온 디맨드 영화뿐만 아니라 라이브 TV도 볼 수 있다. CBS뉴스, NBC뉴스, CNBC, 스카이뉴스, 블룸버그TV, 일본 애니매, 피플TV, 등 100여개 라이브 채널이 있다. 영화 갯수는 투비 TV보다는 훨씬 적다.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앱이나 데스크톱 PC·랩탑, 애플TV를 통해 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스터(Stirr)

올해 1월 출시된 서비스로 일부 지역에 한해 라이브 로컬뉴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BUZZR, CONtv, MovieMix, NASA TV, World Poker Tour 등의 채널이 있으며, 올해 말까지 50개 이상의 채널이 시청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컴퓨터, 애플TV 등 셋톱박스를 통해 TV로도 볼 수 있다.

■크래클(Crackle)

다양한 영화 및 TV쇼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영화 셀렉션은 200여개에 불과하다. 컬럼비아, 트라이스타, 소니 픽처스 클래식, 스크린젬스의 타이틀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컴퓨터 등을 통해서 즐길 수 있다.

■부두(Vudu)

어카운트를 만들어야한 시청이 가능하며 대체로 오래된 영화들이 많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컴퓨터 등 모든 플랫폼을 통해 볼 수 있다.<구성훈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