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레고 출시…WSJ “BTS 영향력·시장성 시험대”

318

방탄소년단(BTS)이 솔로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덴마크 완구 기업 ‘레고’와 콜라보레이션한 상품이 출시됐다.

이에 대해 미국 경제 매체 월스트리트저널(WSJ)이 “BTS 브랜드와 시장 영향력을 점검할 시험대”라며 BTS 레고 상품을 분석하는 기사를 20일(현지시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레고 그룹은 지난 16일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한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를 3월 1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WSJ은 BTS가 지난해 6월 이후 팀 차원의 음악 활동을 잠시 중단한 상황을 짚으며 이 가운데 나온 이번 레고 협업 상품이 BTS의 브랜드 영향력을 중간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BTS 멤버 진은 지난해 12월 입대했으며, 다른 멤버들은 솔로 활동에 나선 상황이다. WSJ은 “이번 장난감 딜은 BTS 멤버들이 솔로로 나선 이후 (글로벌 기업과의) 첫 번째 주요 협업 사례”라며 “이번 거래는 K팝 돌풍(BTS)이 그동안 보여줬던 강력한 영향력과 시장성을 시험대에 올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BTS는 소속사 하이브의 성공에 여전히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면서 “완전체 그룹으로서 BTS를 홍보할 수 없는 상황에서 레고의 이번 BTS 브랜드 라이선싱 계약이 하이브에 성과를 가져다줄지도 테스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BTS 레고 세트는 레고 팬들의 작품을 제품으로 개발하는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탄생했다. 미국 팬 2명이 함께 디자인을 출품한 뒤 세계 소비자들의 호응으로 약 한 달 만에 1만 표가 넘는 지지를 얻으며 제품화가 결정됐다.

BTS 팬들은 레고 제품 구매 의사를 밝히면서도 일부는 판매 가격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고 WSJ은 전했다. 한 팬은 “제품이 나오는 날 레고 가게에 갈 것”이라고 기쁨을 드러냈으며, 또 다른 팬은 “가격표를 보기 전까지는 BTS 레고 출시에 흥분했다”고 전했다.

BTS 레고 세트의 판매가격은 99.99달러다. 총 749개 브릭으로 구성됐으며 완성품 크기는 가로 38cm, 세로 16cm, 높이 14cm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