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브 일식당 서비스 개선 시급, 샐러드에서 비닐 발견돼

40

시카고 서버브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글렌뷰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해 오면서 많은 인기를 끌어오던

B일식당이 최근 음식에서 이물질이 발견돼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제보에 의하면 한인 3명이 점심 때 이 식당에 들러 음식을 오더했으며 이어 종업원이 가져온 샐러드 안에서 하얀 비닐조각이 나왔다.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나온 사이드 샐러드였으며 제보자는 “일식당으로는 이름도 나있고 맛이 괜찮아 지인들과 자주 찾는 식당 중 하나인데 이렇게 비닐 조각이 들어있는 음식을 눈으로 보니 기분이 나빴다”라고 말했다.

이 식당은 웬만한 한인이면 한 두번은 가봄직한 유명 식당이어서 한인 타운에서 이 소식을 들은 사람들의 반응도 나왔다.

한 한인 고객은 한 달 전 손님과 함께 문제가 된 그 일식당을 찾았는데, 곧 올 음식에 대비해 미리 종지에 간장을 부었다. 그러나 몇 분 사이에 다 새서 테이블에 간장이 흐르기 시작했다.

종지에 금이 가 있었던 것인데 종업원에게 이야기를 해 다른 접시로 바꾸기는 했지만 손님 앞에서 찝찝했다고 말했다.

본보는 이 일식당 매니저와 접촉해 이런 제보를 전했고 매니저는 “이런 일이 벌어져 손님에게 미안하게 됐다. 그 당시 정중하게 사과드렸고 새 샐러드로 즉시 교체해 드렸다” 면서 “그 이후 주방장에게 음식 서브 전 철저히 점검하라는 지침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고 말했다.

그리고 그 음식 값은 받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 외 서비스 관련 불평 제보가 몇 개 더 나왔으나 업주측은 앞으로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사랑받는 업소로 향후 이미지 개선을 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얼마 전 본보는 이 일식당이 샴버그 지역에 새 건물을 물색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비즈니스를 운영할 계획임을 보도한 바도 있다.

음식 속에서 이물질이 나오고 깨진 접시가 사용되는 등 불평이 제기된 만큼 향후 서비스 전반에 대해 점검을 해야할 것이다.

한인 요식업소에 관한 한, 양적인 팽창만이 문제가 아니라 규모 확장에 따른 질적 서비스의 향상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국일보 취재팀>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