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스 2020 꼭 참여합시다”

706
실린 어소시에이션이 운영하는 실린시니어건강센터 네이퍼빌센터에서 지난 6일 센서스 설명회가 열렸다.

실린 어소시에이션, 네이퍼빌서 센서스 설명회  

실린 어소시에이션이 ‘센서스(인구조사) 2020’ 관련 설명회를 열고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지난 6일 실린 어소시에이션이 운영하는 실린시니어건강센터 네이퍼빌센터에서 열린 센서스 설명회에는 린다 양(실린 어소시에이션 사무총장), 빌 리우(시카고 시장실 중국 커뮤니티 아웃리치 담당), 마크 라이스(센서스국 네이퍼빌 사무소) 등을 비롯해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센서스 2020를 주제로 한 실린 청소년 에세이대회시상식과 아울러 중국 전통예술 공연도 열렸다.

린다 양 사무총장은 “실린은 중국인 뿐만 아니라 시카고 일원에 거주하는 타 인종들에게까지 센서스를 알리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센서스에 대해 이해하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센서스국 네이퍼빌 사무소 관계자 마크 라이스는 “네이퍼빌시에는 약 15만명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데 1명도 빠짐없이 이번 센서스에 참여하길 바란다. 센서스 결과는 연방정부 예산, 하원의원수, 메디케이 및 메디케이드 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번 센서스에서는 학생, 연장자들이 더욱 많이 참여하도록 노력중이다”라고 전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