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차기 대선 출마 여부 결정했다”

386
텍사스주 국경 지역을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로이터]

 대선 재도전 강력 시사
“안 원하지만 나라에 필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차기 대통령선거 출마 여부를 결정해둔 상태라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텍사스주 에딘버그에서 타운홀미팅식으로 진행된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진행자 숀 해니티는 “2024년 대선에 출마할 것이냐”라고 물은 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답하기 곤란하다는 듯한 모습을 보이자 바로 “마음은 정했느냐”라고 다시 물었다. 이에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렇다”라고 짤막이 답했다.

해니티가 대선 재출마 여부를 물었을 때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답변이 나왔을 때 현장 관중들 사이에선 환호와 박수가 나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선거전이 힘든 줄 알면서도 다시 뛰어들 각오가 된 것처럼 보인다’라는 질문에 “내가 원하는 일은 아니다”라면서 “나라에 필요한 일”이라고 답했다. 그는 “계속 싸우는 것이 즐겁겠느냐”라고 반문하면서 “이 나라와 우리가 성취해온 것은 매우 중요하며 우리가 나라를 돌봐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여전히 공화당의 유력 대선주자로 꼽힌다. 공화당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 외에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와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 팀 스콧 상원의원, 마이크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 등이 차기 공화당 대선주자로 꼽힌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