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차량에 총기난사 부인·태아 사망 ‘충격’

589

▶ 13일 시애틀 다운타운 일면식도 없는 범인

▶ 교차로서 무차별 공격

30대 한인 부부가 대낮에 도심에서 차를 타고 가다 무차별 총격을 받아 임신 8개월 된 만삭의 임신부가 사망하고 뱃속에 있던 태아의 생명까지 스러지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워싱턴주 시애틀 경찰국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11시15분께 시애틀 다운타운 4가와 레노라 스트릿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출산을 앞두고 있던
34세 한인 여성이 숨지고 남편인 37세 한인 남성이 부상을 입었다. 현지 한인 언론에 따르면 총격을 받은 한인은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일식당을 운영하는 권성현·권이나씨 부부로 확인됐다.

시애틀 경찰국에 따르면 사건 당시 총격 용의자 남성이 교차로에 멈춰선 권씨 부부의 흰색 테슬라 승용차로 뛰어가 운전석 창문을 향해
갑자기 총을 난사하기 시작했다고 목격자들이 전했다. 이로 인해 테슬라 운전석에 앉아 있던 부인 권이나씨가 총상을 입었고, 남편 권씨가 부상을 입고 차량 밖으로 쓰러졌다.

총격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과 소방 구조대는 운전석에서 중상을 입은 권이나씨와 차량 밖에 쓰려져 있던 남편 권씨를 발견했고, 이들을 인근 하버뷰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 병원 의료진은 권씨와 태아를 살리기 위해 긴급 수술을 실시했으나 권씨는 결국 숨졌고, 의료진은 임신 32주 상태인 태아를 구하려 했지만 결국 살리지 못했다고 현지 방송 코모뉴스가 전했다.

부검 결과 숨진 권이나씨는 4발의 총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총상을 입은 남편 권씨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14일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코모뉴스에 따르면 경찰은 용의자와 피해자들이 사전에 일면식도 없던 사이이며, 이번 사건을 ‘무차별 총격사건’으로 추정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사건 인근에서 목격자들의 진술과 일치하는 용의자를 발견했고, 용의자는 경찰을 본 후 “내가 했다, 내가 했다”며 소리쳤다. 경찰은 용의자를 체포하고 용의자가 소지하고 있던 반자동 권총을 회수했다. 회수된 총은 레익우드 경찰서에 도난 신고된 총으로 알려졌다.

아직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총격 용의자는 살인, 폭행, 불법총기 소지 등 혐의로 체포돼 수감 중이다. 용의자는 경찰과의 진술에서 “피해자의 차량 안에 총이 있는 것을 보고 총을 쐈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용의자의 진술이 총격 사건이 담긴 영상 속 증거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현지 검찰은 이번 총격 사건을 조사 중에 있으며 며칠 내로 용의자를 정식 기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