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6-2017] 시카고서 백인 납치·폭행 사건

1749

 

페이스북에 생중계…10대 흑인 4명 체포

 

페이스북에 올라 온 흑인학생 4명이 백인 남학생 1명을 감금하고 폭행한 동영상.<AP>

 

시카고에서 백인 남학생을 납치해 폭행하면서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한 흑인 10대 4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시카고 경찰은 18세인 흑인 남학생 2명과 18세 여학생 1명, 24세 여성 1명 등 모두 4명을 붙잡아 납치, 중폭행, 증오범죄 등의 혐의로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 이들은 18세의 백인 남학생을 붙잡아 감금한 뒤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 중 1명이 페이스북에 올린 동영상을 보면 구석에 묶인 채 앉아 있는 백인을 폭행하는 장면이 나온다. 발로 차거나 손으로 때리는 장면은 물론 칼로 두피에 상처를 주는 모습도 보인다. 또 대통령 당선인인 도널드 트럼프와 백인을 욕하는 모습도 올라 왔다.

경찰은 흑인 4명이 백인 1명을 감금 폭행한 데다 백인을 욕한 사실에 주목해 증오범죄도 혐의에 추가했다. 경찰에 따르면 가해자 중 최소 1명이 피해자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며, 이들은 최소 24시간에서 최대 48시간 같이 있었다. 경찰은 지난 2일 길거리를 방황하는 피해자를 발견해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게 했다. 이후 이 피해자가 이날 실종신고가 된 학생이라는 사실을 알았으며, 페이스북에 올라온 폭행 동영상의 피해자라는 사실도 확인했다. 이 피해자는 폭행 이전에 정신 건강에 문제가 있었으며, 폭행 이후에는 정신적인 충격이 심해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것도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