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당신을 위한 ‘앱’] 비디오 에디팅 앱 ‘Adobe Clip’

1624

adobe_3 adobe_2 adobe_1

아도비 클립을 이용하면 촬영한 비디오들을 간편하게 하나의 클립으로 만들 수 있다.

 

손안의 작은 컴퓨터, 스마트폰은 어느새 우리 삶의 필수품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본보는 독자들이 다각도로 자신의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 ‘스마트한 당신을 위한 앱’ 이란 제목으로 매주 다른 주제의 앱을 소개하는 시리즈를 마련한다. 이번 주는 동영상 클립을 만들고 편집해주는 앱 ‘아도비 클립’(Adobe Clip)에 관해 알아본다.

현재 스마트폰은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뒤흔들 만큼 선명한 화질과 성능을 자랑한다. 좀 무거운 DSLR 카메라에 비해 컴팩트한 사이즈와 크기로 많은 사용자들이 손쉽고 빠르게 사진과 비디오를 찍는다. 때문에 사진첩엔 비슷한 포즈 및 같은 곳에서 찍힌 사진과 동영상만 해도 여러 장이다. 며칠 전 갔다 온 가족여행, 친구의 결혼식 등등. 그렇다면 이렇게 중복되는 사진 및 동영상을 하나의 클립으로 정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IT전문 사이트 톰스가이드가 추천하는 비디오 에디팅 앱 중 아도비 클립은 사진첩에 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한데 모아 동영상 클립을 만들어준다. 앱을 통해 클립의 배경 음악, 속도, 순서를 조정해 사용자 입맛에 맞는 클립을 만들 수 있다. 클립은 두 가지 방법(▲자동: 배경 음악의 비트에 맞는 비디오 생성, 페이스, 음악 및 순서 편의에 맞게 지정 ▲자유형: 수동으로 트리밍, 시퀀스 및 편집 작업 수행)으로 제작 가능하다. 또한 노트 추가 및 촬영을 지원하는 ‘스토리카드’ 기능을 통해 디테일한 클립 제작을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클립에 삽입되는 음악 볼륨도 시퀀스마다 다르게 설정가능하며 화면의 노출, 밝은 영역, 어두운 영역을 지정해 보정할 수 있다.

손쉬운 사용법과 간단한 기능들로 단시간내 클립을 뚝딱하고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깔끔한 인터페이스 또한 눈 여겨 볼만하다. Ios,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 가능하니 이 참에 ‘나만의 클립’을 제작해보는 건 어떨까? <손민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