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량·신유현 장학금’ 설립

808

신태량 박사, 재미과기협에 3만5천달러 기부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조술연/KSEA)에 ‘신태량·신유현 장학금’(Tai Rayng and You Hyun Shin Scholarship)이 설립됐다.

최근 3만5천달러를 KSEA에 기부한 신태량<사진> 박사는 “이 장학금이 지성과 인성을 갖춘 차세대 과학자 및 엔지니어가 자신의 꿈을 추구하도록 이끄는 한편, 그들의 성취가 사회발전을 위한 공헌으로 환원될 수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 박사는 일리노이주 버논 힐스에 위치한 ‘스웨거 푸즈’(Swagger Foods Corp.)의 설립자이자 대표로 2017년 ‘KSEA 올해의 기업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일리노이대(어바나-샴페인)에서 박사(식품과학 및 영양학) 학위를 받은 그는 1978년 시카고에서 비즈니스를 시작, 혁신적인 R&D를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신 박사는 위암을 극복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투병 회복 과정에 필요한 영양식품에 대한 열정을 키웠다. 식품과학에 대한 학문적 배경과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적용해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만드는데 헌신, 여러 상을 받았다. ‘스웨거 푸즈 코퍼레이션 장학금’을 비롯 2개의 장학금을 만들며 지역사회와 교육에도 공헌했다.<정영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