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티 머스크 스티커만으로는 부족할 때
지난 미국 대선 이후로 테슬라 차량에 안티 머스크 스티커를 붙이는 운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티커에는 “일론이 미쳤다는 사실을 알기 전에 이걸 샀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또한, 다른 테슬라 차주들은 안티 머스크 스티커 대신 변장을 선택하고 있다. 이들은 자신들의 테슬라 차량에서 Tesla 배지를 떼어내고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 브랜드 마크로 교체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의 한 사진에는 특유의 유선형 테슬라 실루엣의 차량에 마쓰다, 혼다, 아우디, 리비안 배지를 부착한 차량이 등장한다. 사람들은 Tesla 브랜드를 떼어내고 차량에 아무것도 표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조던 슈워츠라는 테슬라 차주는 자신의 Model Y와 시애틀 지역에 있는 친구의 차에서 테슬라 배지를 제거하면서 “모든 상징이 사라지면 모든 것이 더 명확하게 드러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테슬라의 자체 서비스 매뉴얼에 따르면, 테슬라 로고가 있는 배지를 제거하려면 낚시에 사용할 수 있는 모노필라멘트 줄을 배지 모서리 아래에 놓고 톱질하여 제거한 다음 이소프로필 알코올 물티슈로 남은 잔여물을 닦아 내라고 나와 있다. 온라인상에서는 테슬라 소유자들이 자신만의 팁을 공유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열선총이나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배지를 더 쉽게 떼어낼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레딧(Reddit) 스레드의 한 댓글 작성자는 치실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자동차 브랜드의 대체 배지를 찾는 것은 아마존과 이베이에서 검색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부 테슬라 소유자는 정치적 표적이 된 상징을 차량에서 떼어내야 할 이유가 있다고 전했다. 머스크가 정부효율성부 수장으로서 공식적인 업무를 수행한 이후 테슬라 전시장은 시위 구역이 되었고, 테슬라 차량과 충전소는 파손됐다. 테슬라의 주가도 하락하여 12월 이후 주가가 절반 이상 떨어졌다.
<심영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